경제서적

이것이 마케팅이다
사막여우 2022. 1. 23. 14:30

이것이 마케팅이다
마케팅이다 표지

마케팅이다 와 세스고딘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면 마케팅이다의 세스고딘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이다 및 세스고딘의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마케팅이다 와 세스고딘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이것이 마케팅이다 THIS IS MARKETING

마케팅이 변했습니다. 당신도 변해야 합니다. 

 

아이디어를 전파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원하는 효과를 내는 방법을 이 책에서 알아보세요.

문하르 발전시키는 방법을 목격하세요. 이것이 마케팅입니다. 독자들에게 사회의 특정분야에 맞는 제품을 홍보하는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세스고딘은 이 책을 통해 많은 마케터들과 사업주들이 저지르고 있는 실수를 보여줍니다. 지속적인 비지니스를 유지하기 우;해서는 특정유형의 사람에게 진정으로 유용한 제품을 공급해야 합니다. 그리고 당신은 단신의 제품이 가장 잘 어울리는 사람들과 관계를 구축해야 합니다. 성공적인 마케터가 되기 위해서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팔아서 수익을 내는 것 뿐만아니라 다른사람들이 그들의 삶을 개선 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이것이 마케팅이다.'에서 세스 고딘은 '누구를 위한 것인가'와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가'라는 두가지 질문을 거듭 강조합니다. 이런 질문들을 하는 것은 당신에게 미묘한 힘을 줍니다. 마케터로서 당신은 누구를 섬기고 어떤 이야기를 할 것 인지 결정합니다. 마케팅을 주도하기보다는 시장 주도적이 되어야 합니다. 

 

This is Marketing의 세가지 주요 교훈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즈니스에서 생존 가능한 최소 고객을 파악해야 합니다. 최고의 마케팅 청중들이 상태와 제휴에 대해 자신에게 말하는 이야기에 대해 말합니다. 살 가치가 있는 것을 창조하기 위해서는 인간의 그본적인 욕망을 선택하고 그것을 성취하라. 

 

 

제1장  생존 가능한 가장 작은 청중을 찾아라

"여러분이 모든 사람과 관계를 맺으려고 할때, 여러분은 거의 누군가를 기쁘게 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엄청난 성공을 거둘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지는 못할 것이다. 아직은 아니다. 어차피, 심지어 에어비앤비나 페이스북과 같은 우리시대의 거대한 회사들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장한 틈새 사이로 출발 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어떤 변화를 시도하고 있나요?

 

그것은 때때로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이 될 수 있습니다. 

 

시도하고 모두를 기쁘게 하기 위해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단순화 하기보다, 특정한 유형의 사람을 위해 한가지 특정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집중하세요.

 

일단 여러분이 그러한 문제를 겪고 청중들이 있다면, 그것을 여러분의 비즈니스의 목표로 삼으세요. 이를 위해서는 비즈니스에 적합한 최소 고객을 찾아야 합니다. 

 

시장에 출시할 수 있는 쵯 고객을 찾는 것은 직관에 반하는 것처럼 보일 수있스빈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생존 가능한 가장 작은 청중들을 위헤 하나의 작은 특정한 문제 를 풀 수 없다면, 무엇이 당신이 수백만명의 사람들을 위해 거대한 문제를 풀 수 있다고 생각하도록 만들까요?

 

시간이 지날수록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더 능숙해질 것이고, 시간이 지나면 제품과 서비스를 확장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2장  최고의 마케팅은 청중들이 상태와 제휴에 대해 자신에게 말하는 이야기에 대해 말합니다. 

 

일반적인 믿음과는 달리 판매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당신 제품의 특징이 아닙니다. 고객이 얻는 혜택도 아닙니다. 

 

고객이 무엇을 하는지, 무엇을 구매하는지, 누구를 매수하는지 결정하는 것은 고객의 선입견입니다. 

 

모든 사람들은 세계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치 누군가가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에 대해 스스로에게 말하는 것과 같다. 이것은 여러분의 과거 경험과 여러분이 아는 사람들로부터 나옵니다.

 

판매되는 메시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청중들이 이미 자신에게 하고 있는 이야기에 호소할 필요가 있다.

 

왜냐면 결국엔 사람들은 당신이 하는 말을 믿지 않으니까요. 가끔씩만 사람들이 당신이 그들에게 보여주는 것을 이해할 것입니다. 친구들이 하는 말을 믿게 될 거야...

 

하지만 사람들은 항상 자기자신에게 하는 말을 믿습니다.

 

이러한 견해를 이해하고 청중들이 이미 하고있는 내부 대회를 가로채는 것이 마케터로서의 당신의 일이다. 

 

그러니 생존 가능한 가장 작은 청중을 찾을때, 인구통계학뿐만 아니라 정신분석학도 고려해야 한다.

 

제3장  살 가치가 있는 것을 창조하기 위해서는 인간의 근본적인 욕망을 선택하고 그것을 성취하라. 근본적인 인간의 열정을 찾는 것은 판매할 가치가 있는 무언가를 만드는 열쇠입니다. 

 

사람들이 4분의1인치 드릴비트를 원하지 않고 4븐의 1인치 구멍을 원하는 유명한 예를 들어 Theodore Levitt의 예를 들어보세요. 4분의1인치 구멍이 이득이자 결과이지만, 그것을 더 세분화해 봅시다.

 

아무도 벽에 4분의1인치짜리 구멍은 원하지 않아요. 그 구멍은 다른 과정의 한 단게야 어쩌면 벽에 선반을 달았을지도 몰라 그렇다면 그들은 1/4인치 드릴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선반을 원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왜 선반을 원하는 것일까요?어쩌면 그것이 그들의 집을 깔끔하게 보이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 깔끔한 집은 당신의 고객들에게 당신의 삶과 주변을 통제한다는 느낌을 줄 수 있나요?

 

하지만 누가 와서 선반을 만들 수 있는데 왜 구멍을 뚫어?

 

아마도 모언가를 짓는 것에서 오는 성취감이나, 당신의 파트너가 새로운 선반으로 인해 정돈된 방을 보았을때 당신에게 줄 존경심일 것이다.

 

마케터로서, 강신은 드릴비트를 파는 것이 아니라 존중과 성취감을 파는 것입니다. 

 

드릴비트는 단지 단신의 고객들을 고객들을 그곳으로 데려가기 위한 배입니다. 그러니 더 깊이 파고들어 당신의 제품이 발달하는데 도움이 되는 인간의 근본적인 욕망을 찾으세요.

 

실행에 옮기기

이 요약을 읽고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한가지 생존가능한 최소 청중을 줄이는 것이다. 

 

저 사람들은 누구지?

 

그들의 근본적인 인간 욕망은 무엇인가?

 

어떻게 하면 그 욕망을 충족시킬 수 있을까요?

 

이러한 질문에 답하고 최소한의 생존 가능한 청중을 기본적으로 이해함으로서 궁극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마케팅입니다. 모든 사업주에게 완벽한 책입니다. 칭업을 원하시거나 이미 마케터로서의 경ㅎㅁ이 있으시다면 여기에서 가치를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세스고딘

세계에서 가장 개성넘치는 통찰로 시장을 분석하는 베스트셀러작가, 강연가, 기업가, 이다.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블로그를 만들어냈고 린치핀, 마케팅이다, 트라이브즈, 보랏빛소가 온다, 마케터는 새빨간 거짓말쟁이, 퍼미션 마케팅, 더 딥을 비롯해 19권의 베스트셀러를 썼다. 

"아무리 노력해도 생각만큼 좋은 성과가 나오지 않는 자면, 그것은 게임의 규칙이 바뀌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런 사실을 이야기해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우리가 따르는 규칙은 

200 년전에 만들어진 것이다. 오랜시간 작동하기는 했지만 이제는 더 이상 작동하지 않는다. 이제는 새로운 규칙을 배워야 한다. 이 규칙을 배우기 위해서는 약간의 시간을 투자해야한다. 그 정도 투자할 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는 일이다."

 

 

 

 

같이 보시면 좋은 책

- 보랏빛 소가온다

- 마케터는 새빨간 거짓말쟁이

- 트라이브즈

 

 

이것이 마케팅이 및 세스고딘을 리뷰해 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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